Skip Menu

3D그래픽스와VR

3D 컴퓨터 그래픽스를 활용하여 VR 콘텐츠를 디자인한다.

건축도면의이해와실무

건축설계, 시공, 감리분야에 적용되는 각종 건축설계도서의 구성내용과 각 도면의 종류와 그에 따른 도면 읽는 방법과 적용실무를 학습한다.

건축계획및법규실무

건축물의 용도에 따른 건축계획실무와 이를 실현하기 위한 건축제반 법규사항을 비교검토함으로 건축설계도서 작성과 인허가 관련 실무를 학습한다.

융합캡스톤디자인

캡스톤디자인에 이어 저학년에서 배운 전문교양, 전공기초,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현재 ICT분야의 기술적 흐름을 반영한 창의적인 캡스톤설계 작품을 기획/설계/제작/분석한다. 작품설계를 위해 사용자 분석, 제품혁신의 기본요소, 생산공정 및 기술, 재료별 특성 및 디자인상의 고려조건 등과 함께 제품의 형태와 기능을 유기적으로 재구성하고 최적화하는 능력을 실천적으로 함양한다.

BIM건축실무(I)

각종 BIM구현 도구를 이용하여 건축설계, 건축시공, 건축구조, 건축설비 등에 관련된 BIM정보를 구축하고 각 단계별 적용 실무 프로세스를 학습한다.

크리에이티브콘텐츠디자인

반응형·적응형 웹의 UI/UX 모바일웹·앱 실무형 서비스 디자인을 위한 포트폴리오 패키지 클래스로써 심화된 시각기술의 Figma Tool 프로토타이핑 디자인, Zeroheight 디자인시스템 구축, Zeplin의 프로젝트 협업 방법을 학습한다.

영상프로덕션디자인실무

필름, 영화, TV, 웹디자인, 애니메이션, CD타이틀, 비디오 등의 영상기법과 표현을 위한 학습과정으로 소비자에 어필할 수 있는 영상물을 제작토록 능력을 배양

광고디자인실무

광고홍보디자인분야의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전문 기획인에 대해 구체적인 이해와 준비의 기회를 제공, 최신 다양한 뉴미디어형태의 매체환경 변화에 따른 사례연구 중심으로 뉴미디어 심리에 따른 전략과 크리에이티브 컨셉개발에 대해 학습

포스트프로덕션

효과적인 영상물 제작을 위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프리프로덕션, 찰영을 기반으로 후반부 영상작업을 학습한다

소셜미디어디자인

소셜미디어와 그래픽디자인에 대한 지식과 트랜드 이해를 넓혀, 소셜마케팅을 위한 디자인 콘텐츠를 창작함으로써 소셜미디어 창작자로서 미디어를 활용한 디자이너의 확장된 표현 능력을 연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