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실용영어(II)

해외여행 및 해외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영어능력을 롤플레이, 발표, 그룹활동 등 다양한 학습방법을 통해 습득한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해외활동에 필요한 기본 영어회화능력을 함양한다.

융합캡스톤디자인

캡스톤디자인에 이어 저학년에서 배운 전문교양, 전공기초,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현재 ICT분야의 기술적 흐름을 반영한 창의적인 캡스톤설계 작품을 기획/설계/제작/분석한다. 작품설계를 위해 사용자 분석, 제품혁신의 기본요소, 생산공정 및 기술, 재료별 특성 및 디자인상의 고려조건 등과 함께 제품의 형태와 기능을 유기적으로 재구성하고 최적화하는 능력을 실천적으로 함양한다.

OA응용

실무에서 자주 사용되는 Spread Sheet 패키지를 다양한 응용에 따른 활용 방법을 학습한다.

크리에이티브콘텐츠(I)

반응형·적응형 웹의 UI/UX 모바일웹·앱 실무형 서비스 디자인을 위한 프로토타이핑 기본 디자인 방법을 학습한다.

XR미디어(I)

XR미디어의 종류별 특징을 이해하고, 실사 기반 투어 콘텐츠를 기획, 제작한다.

고급한국어능력(II)

국제적인 한국어능력 시험에 대비하여 전반적인 한국어실력을 향상하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자료를 읽고 어휘의 뜻을 문맥 속에서 파악하며 듣기 능력을 향상시킨다.

글로컬문화콘텐츠응용(II)

지역과 세계문화 속에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소비되는 콘텐츠를 분석하고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디지털리터러시응용

디지털 시대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 이해 및 표현 능력을 학습하고,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여 원하는 작업을 실행하고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지식과 능력을 배양한다. 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식 수업을 수행함으로써 전문적인 디지털기기 고급 활용능력을 배양한다.

고급OA응용

실무에서 자주 사용되는 Spread Sheet 패키지의 다양한 활용 방법에 대하여 프로젝트형 교육을 수행함으로써 고급 OA 실무 능력을 배양한다.

크리에이티브콘텐츠(II)

반응형·적응형 웹의 UI/UX 모바일웹·앱 실무형 서비스 디자인을 위한 프로토타이핑 응용 디자인 방법을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