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실용영어(I)

일상생활에 관해 외국인과 영어로 의사소통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어휘와 구문을 롤플레이, 발표 등 다양한 학습방법으로 익힌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외국인들과 기본대화를 할 수 있는 청취능력과 표현능력을 갖는다.

디지털스토리텔링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종류별 특성을 이해하고, 컨텐츠 구성을 위한 기획 및 스토리보드 작성방법 등을 배운다. 저작도구의 사용방법과 스크립트 언어를 통한 인터랙티브 콘텐츠 생성방법을 습득하여 게임이나 교육용 컨텐츠, 홍보물 등의 컨텐츠 제작에 필요한 이론과 실무를 익힌다.

그래픽디자인스튜디오

디자인분야에서 필수인 컴퓨터를 다양하게 활용하여 디자인 작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류의 2D 컴퓨터그래픽 프로그램을 심화단계까지 익힐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표가 있다.

대학생활과진로탐색

신입생의 대학생활 적응 및 학업성취도 향상 등 활기차고 행복한 대학생활을 위한 교과목으로 대학 및 학과 생활 전반에 대해 소개하며, 효과적인 진로설계를 위해 학과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분야에 대해 소개한다.

타이포그래피

서체의 종류, 글자가 주는 Image, 서체의 크기, 어간, 행간, 편집디자인의 기본 요소인 Typography요소를 통해 작품화와 편집의 기본요소를 학습한다.

인포메이션디자인

지각 디자인에서 관련된 그래픽 정보의 처리 및 가공과 관련된 기술을 습득하고 표현방식을 연구한다. 시각정보와 관련된 인터페이스 및 웹에서의 시각정보 분석과 사용성 평가 등을 통하여 정보의 구성방식과 시각 디자인의 제문제를 다룬다. 디지털미디어를 디자인에서 발생되는 시각정보를 효율적으로 구성하고 관리하는 능력을 함양하고 창의적인 디자인과제를 진행하여 멀티미디어 디자인 과정에 활용하는 능력을 키운다.

실용중국어

기초 중국어의 학습을 위한 입문과정으로 실생활에서 유용한 표현들을 중국어로 학습하고 간단한 대화를 유도할 수 있다.

미디어프로토타이핑

웹디자인을 위한 디자인기초를 설명하고 HTML의 사용방법과 WEB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웹페이지 제작툴을 이용하여 인터넷 WEB PAGE를 제작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또한 JavaScript 등의 스크립트를 통한 고급 웹페이지 구축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멀티미디어 인터넷 활용 능력을 배양한다.

웹퍼블리싱기초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미디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스마트미디어에 적합한 컨텐츠를 기획, 분석, 프로토타이핑 함으로써,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를 제안한다. 팀 단위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 분석과 사용자 리서치를 진행하고, 기존의 컨텐츠와 차별화된 창의적인 컨셉을 도출하는데 주안점을 둔다.

영상디자인스튜디오

조명, 녹음, 믹싱, 편집 등 영상물 제작에 필요한 실질적인 테크닉을 연습한다. 기본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전달성·창의성을 갖춘 영상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도록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