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모션그래픽스

기초조형 요소인 형, 색, 질감, 비례, 운동, 균형과 조화 등을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경험하며 구도 및 구성의 원리를 학습하여 다양한 디지털 이미지를 구사하는 표현 능력을 배양한다.

멀티미디어특강(I)

최근 등장하는 다양한 컴퓨터/네트워크/모바일 시스템 등의 주제에 대해 기술적 흐름과 주요 핵심 기술 등에 대해 학습함으로써 IT 기술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새로운 IT 제품/서비스 등의 개발/분석/이해를 도모함으로써 전문 인력으로써의 자질을 함양한다.

인터페이스디자인

멀티미디어나 컴퓨터그래픽의 기초 과목으로써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기초개념의 이해와 효과적인 멀티미디어 분석을 통해 신기술 개발의 응용력을 높인다.

멀티미디어프로젝트

팀 단위의 공동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과목으로 기본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기법 및 소프트웨어 도구를 활용하여 실제로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실험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교수한다. 팀 단위의 개발 노력과 프로젝트 문서화(documentation)를 강조함과 동시에 개발 관리 체계를 도입하여 프로젝트를 모니터링하고 생산성과 신뢰도를 평가하는 과정을 통해 멀티미디어 처리와 관련된 프로젝트 수행 능력을 배양한다.

디자인과색채

색채에 대한 이론을 바탕으로 색채가 이미지와 어떻게 조합을 이루는지에 대하여 학습하며 색채를 활용한 디자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목표로 한다. 색채가 갖는 기본적 속성과 색채로부터 비롯되는 감정과 시지각적 현상들을 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한 수단으로 독창적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색채를 활용한 디자인 프로젝트를 실행하여 디자인 실무 작업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한다.

디지털사진

사진을 통한 사물과 환경에 대한 새로운 시각적 해석방법을 배우고, 관련 장비의 실무활용 과정을 실습한다. 사진 이론과 촬영실습을 통해 디지털 이미지에 대한 기본기를 터득하고, 디자인 작업을 위한 기초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