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디지털리터러시기초

디지털 시대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 이해 및 표현 능력.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여 원하는 작업을 실행하고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지식과 능력에 대한 기본 역량을 배양한다.

글로컬ICT문화콘텐츠기초(I)

다양한 IT 분야의 신기술 동향을 살펴보고,지역과 세계문화 속에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소비되는 콘텐츠를 분석하고 이해하는 기본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고급컴퓨터활용

컴퓨터를 이용한 문서작성 및 스프레드쉬트 작성에 대한 고급 활용 능력을 학습한다.

웹콘텐츠디자인(I)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미디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웹 미디어에 적합한 컨텐츠를 기획, 분석, 프로토타이핑 함으로써, 새로운 웹디자인 콘텐츠를 설계한다.

광고콘텐츠디자인(I)

상품 및 서비스 판매 촉진을 위하여 소비자와 트렌드, 광고 아이템 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광고 전략을 설정하고 효과적인 광고 미디어를 기획, 제작해본다.

영상편집응용(I)

스토리보드를 기반으로 영상제작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고, 다양한 기법을 활용하여 기초적인 영상편집기술을 학습한다.

한국어능력응용(II)

국제적인 한국어능력 시험에 대비하여 전반적인 한국어실력을 향상하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자료를 읽고 어휘의 뜻을 문맥 속에서 파악하며 듣기 능력을 향상시킨다.

글로컬ICT문화콘텐츠기초(II)

다양한 IT 분야의 신기술 동향을 살펴보고,지역과 세계문화 속에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소비되는 콘텐츠를 분석하고 이해하는 고급 단계의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IT작문응용(II)

IT실무에서 접하게 되는 다양한 종류의 문서에 대한 이해력, 생각, 느낌 등을 표현하고 전달하는 고급의 응용 능력을 실무중심의 프로젝트식 수업 방법으로 학습한다.

OA기초

실무에서 자주 사용되는 Spread Sheet 패키지를 활용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