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디지털리터러시응용

디지털 시대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 이해 및 표현 능력을 학습하고,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여 원하는 작업을 실행하고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지식과 능력을 배양한다. 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식 수업을 수행함으로써 전문적인 디지털기기 고급 활용능력을 배양한다.

고급OA응용

실무에서 자주 사용되는 Spread Sheet 패키지의 다양한 활용 방법에 대하여 프로젝트형 교육을 수행함으로써 고급 OA 실무 능력을 배양한다.

크리에이티브콘텐츠(II)

반응형·적응형 웹의 UI/UX 모바일웹·앱 실무형 서비스 디자인을 위한 프로토타이핑 응용 디자인 방법을 학습한다.

XR미디어(II)

웹기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기획하고, 다양한 미디어를 통합하여 가상갤러리 사이트를 제작한다.

드로잉

조형예술의 근본이 되는 드로잉을 통하여 대상물에 대한 관찰력과 표현력 및 공간과 사물과의 관계를 파악하는 능력을 기르며, 대상을 관찰·인식·묘사하는 과정을 연계시켜 드로잉의 개념을 이해한다. 대상을 분석하여 개념화·기호화하는 과정을 거쳐 드로잉 기법을 연마하고 터득한다.

채플(I)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과 설교를 통해 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

디자인세미나(I)

디자인 분야 핫이슈를 선정하여 관련 서적 및 자료를 조사·탐독하고 아이디어 전개에 도움을 줄 기본적인 디자인 안목을 수립하고 최신 디자인 경향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AR콘텐츠기초

대중적인 증강현실 플랫폼을 기반으로 AR 콘텐츠를 기획하고 3D 모델링을 통해 콘텐츠를 구현 및 퍼블리싱할 수 있는 능력을 학습한다.

글로컬문화콘텐츠응용(II)

지역과 세계문화 속에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소비되는 콘텐츠를 분석하고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채플(II)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과 설교를 통해 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