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평면조형

2차원 예술의 기본 조형원리와 그 특성인 공간의 요리, 물성의 이해, 색의 조화를 기본적으로 추구한다. 구성원리와 원근법, 반복과 대비 등 전통의 미학과 현대의 평면조형원리를 재정립하여 평면예술의 개념을 환기시키고, 지적이며 현대적인 조형 이미지를 창출한다.

디자인세미나(II)

최근 디자인 분야에서 주목을 끄는 주제를 선정하여 관련 서적 및 웹자료를 조사·탐독하고 팀단위로 토론을 전개한다.

실용영어(II)

해외여행 및 해외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영어능력을 롤플레이, 발표, 그룹활동 등 다양한 학습방법을 통해 습득한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해외활동에 필요한 기본 영어회화능력을 함양한다.

한국어능력기초(I)

국제적인 한국어능력 시험에 대비하여 전반적인 한국어실력을 향상하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자료를 읽고 어휘의 뜻을 문맥 속에서 파악하며 듣기 능력을 향상시킨다.

글로컬문화이해기초(I)

지역과 세계 문화 사이의 상호작용을 탐구하여, 학생들에게 지역과 국제적 관점에서 문화 현상을 이해하고 분석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IT작문기초(I)

IT실무에서 접하게 되는 다양한 종류의 문서에 대한 이해력, 생각, 느낌 등을 표현하고 전달하는 능력을 학습한다.

그래픽디자인프로젝트

2D 컴퓨터그래픽 디자인에 이어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 응용 소프트웨어의 사용방법을 익히고 이를 통한 3D 디자인을 실습함으로써 정보산업의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킨다.

디지털영상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하는 영상물 제작을 위한 기획의 기초과정과 비디오나 필름을 중심매체로 그 밖의 매체들을 사용하여 다양한 영상언어를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이를 위해 영상물을 내용의 관점, 시각적 관점 또는 보여주는 방법의 실험성 등 여러 관점에서 이해하는 능력을 기른다.

콘텐츠기획

멀티미디어저작도구인 플래시를 이용하여 네비게이션 시스템 즉, 대화형 인터페이스 제작 방법을 습득한다. 멀티미디어의 각 구성요소를 시디롬 또는 웹상에서 볼 수 있는 하나의 멀티미디어 타이틀로 통합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행복한삶과진리

행복한 삶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독교 세계관 및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며 나눔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성경의 교훈과 가치관을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