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BIM건축실무(II)

건축설계, 건축시공, 건축구조, 건축설비 등에 관하여 구축된 BIM정보를 분석하고, 각 공정별로 협업하는 실무 프로세스를 학습한다.

건축설계와적산

건축시공을 위한 공사도면을 대상으로 공사에 사용되는 공종별 자재 목록을 작성하고 각종 재료의 물량을 산출하고 개략적인 공사비를 추정하는 실무과정을 학습한다.

인테리어디자인실무

인테리어시공을 위한 실시설계도면을 대상으로 인테리어 공사에 사용되는 각종 자재목록을 정리하고 그에 따른 자재 물량과 공사비 및 공사일정을 계획하는 일련의 실무과정을 학습한다.

XR콘텐츠디자인

360도 카메라를 활용하여 360도 실사 촬영을 하거나 Blender 툴, 언리얼 엔진을 이용 3D그래픽으로 가상공간을 구성하고, 양방향 스토리텔링을 구현하기 위한 저작툴에 대해 학습

UX디자인프로젝트실무

UX 디자인 프로세스에 기반을 둔 UX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UX 디자인 전 과정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데스크리서치, 유저리서치, UI 설계, UX 프로토타이핑 등 UX 디자인 기획과 제작에 관한 과정을 실무적인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수행하여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완성도 높은 UX 디자인 결과물을 제작

모션그래픽실무

광고, 영화, TV-CF,애니메이션 등의 영상기법과 표현을 위한 학습과정으로 소비자에 어필할 수 있는 영상물을 제작토록 능력을 배양한다.

그래픽디자인워크숍

국가기술자격 컬러리스트 및 시각디자인 산업기사 취득을 위한 학습을 주도적으로 시행한다. 컬러리스트, 시각디자인 산업기사 필기의 공통과목을 학습하고 디자인의 가시적 체계를 익힌다.

디자인프리젠테이션

효과적인 의사전달 및 팀워크를 통하여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 배양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방법을 연구한다.

미디어디자인

효과적인 미디어 디자인을 위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제반 과정을 이해하고 학습한다.

크리에이티브디자인

창의적인 사고 연습을 통해 창작한 프로젝트 결과물이 다양한 환경에 노출될 수 있도록 그래픽디자인 콘텐츠로 확장하는 변화를 이해하고 유연하게 대응하는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실무능력을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