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색채학

색상·명도·채도의 정확한 정의와 디자인의 가시적 체계를 이해하고 기능적인 색의 개념과 색의 표시법을 익힘으로써 색의 구조와 종류를 체계적으로 이해한다.

대인관계와문제해결

"대인관계를 형성, 발전, 유지시키는 요인에 대해서 학습하고, 다른 사람과 협조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갈등을 해결하는데 필요한 능력을 기르는 교과이다. 또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문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창조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통하여 이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적절하게 해결하는 능력을 학습한다."

웹퍼블리싱실무

사용자 리서치와 개발 도구에 대한 훈련을 병행하며, 스마트 미디어에 적합한 웹기반 컨텐츠를 제작한다. 프로토타입이 제작되면 사용성 테스트를 거쳐, 사용자 경험(UX)을 제고할 수 있는 컨텐츠로 수정 보완함으로써 웹퍼블리싱, 웹앱 등의 형태로 배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프로모션디자인

뮤직 비디오·비디오 블레이크·다큐멘터리·교육 매체 등과 같은 텔레비전 광고나 영화 외의 다양한 영역에서 필요한 동영상 이미지의 기획과 촬영·편집에 이르는 기초적인 동영상 표현 기법을 익히고, 여러 가지 CD 타이틀, 홈페이지 디자인, 인터넷 정보검색 등을 감상하고 멀티미디어 디자인의 원리를 이론적으로 이해하며, 관련 소프트웨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능력을 기른다.

드론의이해

최근 드론의 활용성이 폭발적으로 확장되고 있으며, 드론 운용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드론은 영화나 방송 같은 영상 산업에서 필수적인 항공촬영에 사용될 뿐만아니라 건설, 토목, 농업, 안전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와 같이 4차 산업혁명을 중요한 신기술 분야 중 하나인 드론 활용에 대하여 이론적 배경을 학습하고 실무역량을 배양한다. 드론의 구성 및 구조, 법규, 안전 등의 기초 지식과 드론 제작 및 드론 촬영에 대한 활용기술을 학습한다.

컴퓨터활용기초

컴퓨터를 이용한 문서작성 및 스프레드쉬트 작성에 대한 기초적인 능력을 학습한다.

디지털콘텐츠스토리텔링(I)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종류별 특성을 .이해하고, 컨텐츠 구성을 위한 기획 및 스토리보드 작성방법 등을 배운다.

디지털사진및영상(I)

디지털 카메라의 기능을 최적으로 활용한 사진 및 영상 촬영 방법을 학습한다. 카메라 짐벌을 이용한 영상 촬영 방법을 학습한다.

디지털그래픽스(I)

포토샵을 활용하여 비트맵 이미지의 특성을 이해하고, 편집 디자인 기초과정을 학습한다.

고급한국어능력(I)

국제적인 한국어능력 시험에 대비하여 전반적인 한국어실력을 향상하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자료를 읽고 어휘의 뜻을 문맥 속에서 파악하며 듣기 능력을 향상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