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편집디자인

21세기는 디지털(Digital), 생명공학(DNA)과 함께 디자인(Design)의 3D 시대로 전망한다. 이제 디자인은 우리의 일상에선 빼놓을 수 없는 지식산업의 하나가 되었다. 이 과목을 통해 학생들은 우리 생활 속의 디자인 문화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영상디자인프로젝트

필름, 영화, TV, 웹디자인, 애니메이션, CD타이틀, 비디오 등의 영상기법과 표현을 위한 학습과정으로 소비자에 어필할 수 있는 영상물을 제작토록 능력을 배양한다.

소통과공감능력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문서를 읽거나 상대방의 말을 듣고 의미를 파악하고, 자신의 의사를 정확하게 표현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포트폴리오

각 교과목에서 창출된 작품 및 디자인 프로젝트 결과를 자료로 정리하여 시각화하는 기법을 연구하며, 클라이언트에게 결과물을 효과적으로 제시하고 전달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의 제작방법과 프리젠테이션 기법을 익힌다.

멀티미디어특강(II)

최근 등장하는 다양한 컴퓨터/네트워크/모바일 시스템 등의 주제에 대해 기술적 흐름과 주요 핵심 기술 등에 대해 학습함으로써 IT 기술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새로운 IT 제품/서비스 등의 개발/분석/이해를 도모함으로써 전문 인력으로써의 자질을 함양한다.

캡스톤디자인

산업체와 연계하여 실무에서 요구되는 파일럿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멀티미디어 응용 언어와 도구를 이용하여 실무 감각을 습득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각 단계에서 습득한 기술, 아이디어 및 경험 사례를 발표한다.

창업실무

대학생의 기업가정신과 창업역량 배양을 목적으로 창업 전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 창업이란 무엇이며, 기업가정신과 창업의 필요성 및 비즈니스모델, 사업계획서 등의 실무지식을 학습한다.

UX디자인

정보의 창출, 저장, 송출 과정에서 쌍방향 대화형식에 의한 교류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제반 사항을 익히고 이에 따른 디자인 프로세스를 학습한다.

비주얼커뮤니케이션

컴퓨터 그래픽 활용을 위한 제반 지식과 기본 기법을 습득하여 디자인 프로세스에서의 적응력을 기르며, 최종 인쇄물에 이르는 디자인 과정을 학습한다. 주요한 디자인 표현도구로서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컴퓨터 그래픽에 대한 운용 능력을 배양한다. 이를 통해 디지털 방식의 아이디어 발상에서 표현에 이르는 시각전달 방식을 익힌다.

드론디자인과제작

드론의 개요와 원리를 학습하고 이를 토대로 3D 디자인 도구를 활용하여 드론의 외형을 디자인 한다. 디자인된 드론을 3D 프린터로 출력하고 드론 부품을 이용하여 비행이 가능한 창의적인 드론을 제작한다. 제작된 드론을 직접 조종 및 시험비행하여 제작된 드론을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