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모션그래픽스

기초조형 요소인 형, 색, 질감, 비례, 운동, 균형과 조화 등을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경험하며 구도 및 구성의 원리를 학습하여 다양한 디지털 이미지를 구사하는 표현 능력을 배양한다.

멀티미디어특강(I)

최근 등장하는 다양한 컴퓨터/네트워크/모바일 시스템 등의 주제에 대해 기술적 흐름과 주요 핵심 기술 등에 대해 학습함으로써 IT 기술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새로운 IT 제품/서비스 등의 개발/분석/이해를 도모함으로써 전문 인력으로써의 자질을 함양한다.

인터페이스디자인

멀티미디어나 컴퓨터그래픽의 기초 과목으로써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기초개념의 이해와 효과적인 멀티미디어 분석을 통해 신기술 개발의 응용력을 높인다.

멀티미디어프로젝트

팀 단위의 공동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과목으로 기본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기법 및 소프트웨어 도구를 활용하여 실제로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실험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교수한다. 팀 단위의 개발 노력과 프로젝트 문서화(documentation)를 강조함과 동시에 개발 관리 체계를 도입하여 프로젝트를 모니터링하고 생산성과 신뢰도를 평가하는 과정을 통해 멀티미디어 처리와 관련된 프로젝트 수행 능력을 배양한다.

디자인과색채

색채에 대한 이론을 바탕으로 색채가 이미지와 어떻게 조합을 이루는지에 대하여 학습하며 색채를 활용한 디자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목표로 한다. 색채가 갖는 기본적 속성과 색채로부터 비롯되는 감정과 시지각적 현상들을 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한 수단으로 독창적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색채를 활용한 디자인 프로젝트를 실행하여 디자인 실무 작업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한다.

포트폴리오

각 교과목에서 창출된 작품 및 디자인 프로젝트 결과를 자료로 정리하여 시각화하는 기법을 연구하며, 클라이언트에게 결과물을 효과적으로 제시하고 전달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의 제작방법과 프리젠테이션 기법을 익힌다.

멀티미디어특강(II)

최근 등장하는 다양한 컴퓨터/네트워크/모바일 시스템 등의 주제에 대해 기술적 흐름과 주요 핵심 기술 등에 대해 학습함으로써 IT 기술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새로운 IT 제품/서비스 등의 개발/분석/이해를 도모함으로써 전문 인력으로써의 자질을 함양한다.

캡스톤디자인

산업체와 연계하여 실무에서 요구되는 파일럿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멀티미디어 응용 언어와 도구를 이용하여 실무 감각을 습득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각 단계에서 습득한 기술, 아이디어 및 경험 사례를 발표한다.

창업실무

대학생의 기업가정신과 창업역량 배양을 목적으로 창업 전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 창업이란 무엇이며, 기업가정신과 창업의 필요성 및 비즈니스모델, 사업계획서 등의 실무지식을 학습한다.

UX디자인

정보의 창출, 저장, 송출 과정에서 쌍방향 대화형식에 의한 교류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제반 사항을 익히고 이에 따른 디자인 프로세스를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