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AU PR

학생중심 안산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보도자료

안산대학교 응급구조학과 경기도 북부 구급분야 소방기술경연대회 참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5.02 14:57 조회수 62

안산대학교 응급구조학과 경기도 북부 구급분야 소방기술경연대회 참여 

063_240502_안산대학교 응급구조학과 경기도 북부 구급분야 소방기술경연대회 참여.jpg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응급구조학과는 지난 4월 24일 경기도북부 소방재난본부에서 열린 ‘2024년 경기도 북부 구급분야 소방기술경연대회’ 심사위원인 응급구조학과장 기은영 교수가 참여했다고 밝혔다.

 

소방기술경연대회는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구급기술을 연마하여 현장활동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1983년부터 현재까지 개최하고 있으며해마다 전국 시도소방본부 종목별 선수들이 모여 경연을 진행한다.

 

구급분야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는 시나리오를 활용하여 전문심장소생술을 평가하는 팀전술과 기본소생술 기관내삽관 호흡음 측정 정맥로 확보 심전도 판독에 관해 정확하고 신속함을 평가하는 개인술기로 구분하여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응급구조학과 전공동아리 생명의 별에서 5명의 학생이 경연 진행 간 가슴압박과 목격자 등 보조자로 참여하여 심폐소생술과 기본인명소생술의 중요성 및 다양한 현장 대처 상황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다.

 

참여한 학생들은 개인의 술기 역량도 중요하지만 팀 활동에서 각자의 역할을 얼마나 완벽하고 조화롭게 할 수 있는가와 팀원간의 소통 능력에 따라 응급환자 생존에 주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응급구조학과 기은영 교수는 경연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현장 일선에서 생명을 구조하는 응급구조사로서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고 자격을 갖추기 위한 학구열을 끌어올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